플레이스

어른들의 취향 놀이터

글 : 박진명 여성조선 기자  |   사진 : 각 브랜드

어른에게도 놀이터가 있다. 다양한 취향과 취미가 만들어낸 공간들의 향연을 소개한다. 주변에 가볼 만한 곳도 꼽았다.

2404_36_1.jpg

 

문구 덕후, 빈티지 컬렉터 흑심


연필을 탐구하는 공간. 화려하고 아름다웠던 연필의 전성기 시절을 기록하고 오래된 연필과 그에 담긴 이야기를 수집하며 즐거운 연필 생활을 위한 도구를 만든다. 주로 단종되었거나 아주 오래된 빈티지 연필을 판매한다. 120년 전에 만들어진 지우개부터 디자인 석사 과정을 밟는 학생이 만든 드로잉 툴, 연필을 쓸 때마다 기분 좋은 향이 나는 삼나무 연필 등이 있어 연필박물관을 방불케 한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연희로 47 3층 301호 

문의 blackheart_pencil


NEARBY 흑심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브런치 카페이자 내추럴 와인바 디파트먼트 이엔. 독일 베를린에 온 듯 빈티지한 소품으로 미니멀하게 인테리어를 한 공간에서 한가로운 주말 오후를 보내보자.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 48-22 1층 

문의 @department.en


2404_36_3.jpg

 

레코드 음반 입문자,
아날로그 감성을 좋아하는 리스너 모자이크


유러피언의 정취가 느껴지는 중고 음반 전문 수입 판매점. 성격이 다른 2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신당동 본점에서는 주로 소울·재즈·레어 그루브·아프리칸·브라질·레게·사이키델릭 위주의 음반을 찾아볼 수 있다. 상수동에 자리한 ‘모자이크 웨스트’에서는 인디록·뉴웨이브·일본 음악·댄스 클래식 등의 음반을 소개한다. 모두 들어본 후 구매할 수 있으며 본점에서는 핸드드립 커피와 민트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중구 다산로31길 64 1층(본점), 서울 마포구 토정로 113 1층(모자이크 웨스트) 

문의 mosaicseoul


NEARBY 낮에는 커피를 마실 수 있고 저녁에는 밴드 공연이 있는 제비다방에 들러 음악으로 꽉 찬 하루를 보내보자. 모자이크 웨스트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24 

문의 @jebidabang



2404_36_4.jpg

 

미처 전하지 못한 이야기  

미련러 포셋


창작자의 엽서를 한데 모은 엽서 박물관. 작은 엽서 한 장에 담긴 큰마음을 이야기한다. 도서관에서 책을 고르고 읽고 필사하는 것처럼 포셋에서도 서로에게 메시지를 주고받고 나를 위해 기록하고 누군가를 생각하며 편지를 쓰는 경험을 통해 생각과 마음에 온전히 집중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모든 것이 빠르게 주고받고 사라지는 디지털 시대에 엽서를 직접 손으로 만지고 보며 기록을 남겨보자. 서울과 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증가로 18 3층 305호 (포셋 연희), 부산시 진구 전포대로223번길 20 C동 202호(포셋 전포) 

문의 @poset.official


NEARBY 부산에 자리한 포셋 전포에서 걸어서 약 10분 거리에 있는 치킨버거클럽에서 허기를 채워보자. 

 

주소 부산시 부산진구 서전로 58번길 121 

문의 @chickenburgerclub

 

 

2404_36_5.jpg

 

일상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은 취미 부자,
반려인 마이포터리

 

1층은 도예 공방으로, 2~3층은 카페로 운영하는 마이포터리는 경기도 남양주 한적한 시골 마을에 있다. 언덕에 자리한 덕분에 높은 층으로 올라갈수록 탁 트인 풍경이 시원하게 펼쳐진다. 1층 스튜디오에서는 접시, 컵, 화병 등을 만드는 클래스를 진행하고 마이포터리에서 제작한 도자기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흙을 손으로 만지고 물레를 돌리는 행위를 통해 평화로운 휴식을 느껴보자. 루프톱을 제외한 모든 공간에서 애견을 동반할 수 있다.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비룡로782번길 71-40 

문의 @mypottery_


NEARBY 마이포터리의 한 달 코스(월 4회)인 정규 수업에 참여하면 수강생을 위한 1인 밥상이 차려진다. 두 달 코스(월 8회)를 수강할 경우, 센터피스까지 더해진 테이블웨어가 완성된다. 정규 코스를 통해 공예 본연의 가치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2404_36_6.jpg

 

울트라 라이트 하이커, 

백패커 입문자 베러굿샵


아웃도어 매거진 《베러위켄드》에서 운영하는 경량 하이킹 전문 아웃도어 편집숍. 짐을 최대한 가볍게 꾸려 더 멀리 걷고 더 많은 것을 경험하자는 경량 하이킹을 지향하며 이에 필요한 장비를 엄선해 판매 중이다. 의류부터 가방, 각종 백패킹 장비까지 다양한 제품군과 브랜드를 자랑한다. 가볍게 맥주 한 잔도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190 3층 

문의 @bettergoodshop


NEARBY 베러굿샵을 둘러보며 하이킹을 떠날 채비를 했다면, 자연으로 떠나기 전 나카스하이볼클럽에서 하이볼을 경험할 차례. 가쿠빈 하이볼부터 미다이 하이볼까지 각양각색 하이볼의 세계에 빠져 보자. 


주소
서울시 마포구 연희로1길 59 지층 

문의 @nakasu_highball_club

 

 

2404_36_7.jpg

 

기록광, 만년필 컬렉터 베스트펜

 

손으로 쓰는 행위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탄생한 공간. 세상의 온갖 필기구로 가득 차 있다. 만년필과 잉크부터 볼펜과 딥펜까지 수많은 종류의 필기구를 판매하고 있으며 노트, 문진 등의 문구류도 만나볼 수 있다. 평소 궁금했던 만년필을 시필료 5000원을 내고 개수와 시간제한 없이 써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손으로 차곡차곡 써 나아가는 행위를 통해 또 다른 나를 만나고 자신만의 취향도 발견해 보자.

 

주소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314 연운빌딩 2층

문의 @bestpenkorea


NEARBY 만년필 입문자 원데이 클래스, 나만의 잉크 만들기 등의 클래스를 운영하는 베스트펜에서 평소 관심 있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알찬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 

 

 

2404_36_8.jpg

 

시네필, MBTI 중 ENFP의 소유자 금지옥엽

 

영화 포스터, OST 바이닐, 영화 서적과 굿즈를 판매하는 영화 콘텐츠 스토어. 커뮤니티 시네마 네트워크 사회적 협동조합과 함께 서울 을지로점, 부산점, 전주점 등 국제영화제가 열리는 영화 거점 도시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영화를 매개로 다양한 사람들이 만나 관계를 형성하고 생각을 나눈다는 데 지향점을 둔다. 금지옥엽에서 발생하는 수익은 지역의 작은 영화관과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사용된다.

 

주소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160 세운청계상가 3층 데크 가열 312호(금지옥엽), 부산시 중구 광복 중앙로 13(금지옥엽 모퉁이극장),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96 2층(금지옥엽 무명씨네) 

문의 @cherish_storage


NEARBY 전주 영화의 거리에 자리한 금지옥엽 무명씨네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있는 동영커피. 오래된 건물에서 풍기는 빈티지한 느낌이 아늑하게 다가오는 공간에서 바스크 치즈 케이크를 먹어볼 것.  

 

주소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4길 73-18 2층 

문의 063-273-418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 카카오톡
  •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년 04월호
    이번달 전체 기사 보기